벤츠에 이어 BMW디자인도 역주행이 시작된 것 같다.
BMW의 쿠페 라인업의 중요한 역활을 하는 4시리즈의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fm4hB/btqEEMi9tvF/TKhQz2DRdArhzV7PJ8nHA1/img.jpg)
(BMW는 짝수로 쿠페ㅈ라인업, 홀수로 세단 라인업을 나타낸다. BMW 1시리즈, 3시리즈, 5시리즈, 7시리즈는 세단, BMW 2시리즈, 4시리즈, 6시리즈, 8시리즈는 쿠페라고 생각하면 된다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dkSCr/btqEFEdTnvV/6nmAfIIk6stKrP2DD5ZwAk/img.jpg)
공개 된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다. 굉장히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 인듯하다.
전체적으로 공격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에 헤드램프도 더 날카로워졌다.
범퍼 디자인은 더 입체적인 형상으로 고성능차나 슈퍼카의 느낌을 준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QkD89/btqEFXYkEUA/0ogZkUtBtr3S5cjIjCxjPk/img.jpg)
하지만 전면에서 볼 때 라이에이터 그릴이 압권이다.
일명 BMW 콧구멍이라고도 불리는 전면 그릴이 세로로 굉장히 길어졌다.
그냥 전면의 콧구멍 디자인은 충격과 공포가 아닐 수 없다.
풀체인지 4시리즈의 디자인은 기존 4시리즈나 3시리즈와 비슷한 부분이 전혀없고,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된 차이다.
BMW의 수석 디자이너가 밝혔듯, 이제 디자인의 일관화로 대중소로 차를 나누지 않고 각 세그먼트 위치별로 디자인의 정체성을 갖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DlTfc/btqEEfy9beX/6N97Q4wxbIqc9KDPkJkVNk/img.jpg)
5시리즈의 클래식함, 3시리즈의 스포티함, 8시리즈의 우아함과 역동성과 달리 4시리즈는 파격과 도전을 디자인 하는 위치의 차가 될 것 같다.
그런 의미에서 그동안 BMW의 작인 키드니 그릴 디자인을 극복하기 위한 파격적인 크기의 디자인이 적용된 것으로 추측된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R4vj9/btqEEMwJ4bN/rJlkG3aZ5bk8XKR4e9N0Kk/img.jpg)
사실 풀체인지 4시리즈의 키드니 그릴이 커졌다고 하지만, 경쟁차 브랜드인 아우디나 벤츠에 비해서 작은 사이즈의 그릴을 가지고 있다.
개인적으로 라디에이터 크기를 조금만 더 작은 사이즈로 조정했다면, 역대급 초대박 디자인이 탄생했을 수도 있었는데 정말 안타깝다.
'자동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0 애스턴마틴 발할라,제임스본드의 하이퍼카 (0) | 2020.06.11 |
---|---|
세상에서 가장 빠른 4-seat car, 코니세그 제메라 (0) | 2020.06.10 |
마크빼고 완벽한 KIA차 K시리즈 라인업 정리 (0) | 2020.06.05 |
페라리 역사상 최고 가치,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!!! (0) | 2020.06.02 |
한국 최고의 스포츠 세단은? 2020스팅어 vs 제네시스 g70 (0) | 2020.06.01 |